British Tank

토브룩에서 파괴된 영국군의 마틸다 전차[WW2 North Africa Tobruk destroyed British Army Matilda Tank]

슈트름게슈쯔 2013. 8. 31. 13:44

 

 

북아프리카 영국군의 거점 토브룩의 뉴질랜드군 제 2 사단 병사들과 마틸다 전차 - 1941년 12월 1일

 

 

 

북아프리카 토브룩 지역 메르사  엘 브래가의 도로위로 전진하는  독일 아프리카군단 정찰대 - 1941년 3월 31일

 

 

 

키레나이카의 작은 마을 매치리를 지나는 아프리카 군단의 Sd.kfz 251 하노마그 장갑차

 

 

 

독일군과 교전시 총탄 자국이 나 있는 포트 카푸조 제분소 벽앞의 영국군 브렌 건 캐리어

 

 

 

포트 카푸조 전투에서 파괴된 영국군의 마틸다 전차

 

포트 카푸조 전투에서 영국군은 마틸다 전차 64대를 포함한 91대의 전차가 파괴되었다.

이 전투에서 독일군은 영국군보다 적은 50대의 전차가 피해를 입었다.

하지만 이 전투는 영국군에 비해 전쟁 물자가 한정적일수밖에 없었던 독일 아프리카 군단에게

돌이킬수 없는 전력 차질의 심각한 피해를 가져다 주었다.

 독일군은 영국군과의 교전에서 잔존 전차는 고작 12대만 남게 되었다.

 

 

 

사막을 전진하는 독일 아프리카 군단의 20mm 기관포 트럭

 

독일군의 20mm 기관포는 사막전시 장갑이 비교적 얇은 영국군 경기계화 차량을

 

파괴시키는데 대단히 효과적인 무기로 입증되었다.

 

 

 

가잘라 방어 라인에서 독일군의 포격을 받고 파괴된 영국 제4 전차 연대의 마틸다 전차

 

 

 

포탑 측면의 한부분에 독일군 88mm 대전차포 포탄  2발이 명중되어 버린 영국군 마틸다 전차

 

 

 

독일군 88mm 대전차포의 사격을 받아 전면 장갑이 관통되어 버린 토브룩의 영국군 마틸다 MK-2 전차 - 1941년

 

 

 

 

 

 

 

photo from : war.ee

                                  ww2aircraft.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