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네마 극장

네레트바 전투 속 유고슬라비아 빨치산과 체트니크의 대결-The Battle Of Neretva in Yugoslavian Partisan VS Chetnik Detachments

슈트름게슈쯔 2017. 12. 19. 17:20








 네레트바 전투(1970)속 체트니크의 공세에 고전하는 유고슬라비아 빨치산 대원 

다니카 (실바 코스치나)의 마지막 MP-40 기관단총 발사 장면 






제2차 세계 대전 당시 체트니크( 유고슬라비아 육군 체트니크 분견대 

: Chetnik Detachments of the Yugoslav Army)는 

드라자 미하일로비치가 이끈 세르비아 민족주의 유격대였다. 

체트니크의 본래 결성 목적은 추축국및 추축국에 협력하는 크로아티아와 싸우는 것이었다.

하지만 실제로는 나치 독일편에 가담하여 그들로 부터 무기를 지원받았다.

그리고 유고슬라비아 빨치산의 지도자 요시프 브로즈 티토가 이끄는 공산 유격대와 항쟁하거나 

크로아티아계 유격대인 우스타샤가 세르비아인들을 학살한 것에 대한 보복으로 

크로아티아인들을 학살하는 일에 더 힘을 쏟았다.  

그러했던 관계로 체트니크는 종전후에 신생 유고슬라비아 사회주의 연방공화국 

건국 과정에서 배제가 되었으며, 미하일로비치를 비롯한

 체트니크 간부들은 체포되어 모두 처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