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와 정보

영국의 판매용 섹스톤 자주포 [British C&C Military Services Sexton Selfpropelled Gun For Sale]

슈트름게슈쯔 2013. 10. 8. 16:11

 

 

 

 

영국의 녹슨 섹스톤 자주포 드라이빙 테스트 - 2009년

 

 

 

 

 

 

 

 

영국  C&C Military Services사의 판매용 섹스톤 자주포 - 2011년 11월 24일

 

 

 

영국 버킹엄셔 러져샬에는 1차 세계대전 및 2차 세계대전 당시와 그 이후에

제작된 세계의 유명 골동품 기갑차량을 취급하는 회사가 있다.

바로  C&C Military Services 란 회사인데 이곳에서는 각종 기갑차량의 구입및 판매와

그에 따른 여러가지이벤트 행사를 주관하는 회사로 알려져 있다.

그런데 이 회사의 전차들중 2차 세계대전의 전차로 외부에 녹이 잔뜩 슨 전차가 있다.

그 전차는 바로 2차 세계대전 당시 캐나다군의 25파운드포룰 장착했던 섹스톤 자주포이다.

이 섹스톤 2 자주포는 1944년에 제작되었으며 제조번호 시리얼 넘버가 1903.S-287191번이다.

자주포의 외부에 녹이 잔뜩 슬어서 과연 바퀴가 제대로 굴러 갈지 의문스러운 모습을 보여 주고 있다.

하지만 이 섹스톤 자주포는 2009년 드라이빙 쇼에서 원활하게 주행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 섹스톤 자주포는 1980년대에 포르투갈에 있었던 것을 어느 미국인이 수입을 했었다.

그리고 다시 영국의 C&C Military Services 회사는 미국에서 수입을 하여 이곳으로 옮겨 놓았다.

하지만 수입을 해 놓고 보니 섹스톤 자주포 내부의 메카니즘이 엉망이라서 대대적인 수리를 해야만 했다.

 수리시 이 자주포의 엔진과 제어 시스템은 작동이 되게끔 모두 교체되었다.

그리고 독일제 보쉬 발전기와 NOS 기화기및 연료 탱크와 배관들은 모두 새것으로  교체시키고

엔진은 R975 엔진이 새로 대체되었다.

이 섹스톤 자주포 차체에 장착되어 있는 25파운드포의 메카니즘은 포탄 발사가 가능하다고 한다.

인터넷에서는 2006년 부터 이 섹스톤 자주포를 판매 한다고 선전을 했지만

아직까지도 세계 어느곳의 구매자에게도 팔리지는 않은 모양이다.

그것은 미국과 오스트레일리아 있는 탱크 드라이빙 회사들의 예를 보면 바로 그 이유를 알수 있다.

탱크 드라이빙 회사에 비치된 영국제 치프틴 전차나 센츄리온전차들은

그 전차들이 가지고 있는 위용과 메카니즘에 반하여

자기 자신이 전차 내부에 직접 탑승하여 한번 운전해 보려는 관광객들은 많은데 비해

녹슨 섹스톤 전차를 운전해 보려는 관광객들은 그리 많지 않을것이기 때문이다. 

이 고물 섹스톤 자주포의 가격은 전화로 문의를 해보지 않아 그 가격이 대략 얼마 정도 인지 모른다.

 

 


 

 

 

photo from : ww2f.com

                                 preservedtank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