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rman Tank

로마제국 대로 콜로세움의 판터 전차[Panther tank passed in Rome Via dei Fori Imperiali Colosseum]

슈트름게슈쯔 2015. 3. 1. 21:54




로마제국 대로(Via dei Fori Imperial)를 지나는 독일군의 판터 전차 - 1944년 1월 






로마 콜로세움을 지나는 독일군의 판터 전차 - 1944년 1월




이탈리아 로마의 포로 로마노(FORO ROMANO) 옆에는 곧게 뻗은 넓은 길이 하나 있다.

바로 로마제국 대로(비아 데이 포리 임페리알리-Via dei Fori Imperiali)이다.

이 도로는 이탈리아의 독재자 베니토 무솔리니에 의해 세워진 도로인데 

 콜로세움과 통일기념관을 잇는 길이면서 FORO ROMANO 와 FORI IMPERIALI 사이를 가르는 길이다.  

무솔리니는 로마를 사랑하는 많은 사람들의 경악과 반대에도 불구하고  

포로(Foro) 유적을 덮어버리는 이 길을 세우면서 로마의 영광을 재현할 자신의 야망을 표현해 놓았다.  

그것은 바로 옛 로마제국의 지도와 황제상이었다. 

의도된 것인지는 몰라도 지도와 황제상은 현재 4개씩 존재한다. 

4는 동서남북의 사방을 뜻한다. 

사방은 곧 모든 길은 로마로를 뜻한다.

그러나 사실 무솔리니가 처음 지도를 새겨넣었을 때는 파시즘의 계획에 따라 

그의 꿈을 담은 5번째 지도를 함께 붙여놨었는데 후대에 제거되었다.





photo from : beyondthesprues.com

                worldwartwozo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