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6.25 전쟁 초기 전선에서 노획되어 화물 수송열차에 실린 북한군의 소련제 BA-64A 장갑차와
드네프르 M -72 모터 사이클과 M1 카빈 소총을 맨 대한민국 헌병 - 1950년 7월 7일
전쟁터에서 손상된 채로 노획한 뒤 실험을 위해 후방으로 보내어지는 북한 공산군의 749번 소련제 BA-64A 장갑차
한국 6.25 전쟁시 노획한 북한군의 소련제 718번 BA-64A 장갑차를 살펴보는 미군
한국 6.25 전쟁 당시 전쟁터에서 노획한 북한 공산군의
소련제 BA-64A 장갑차의 상부 기관총좌와
전면의 운전석 해치및 테두리 장갑과 펜더와 헤드라이트등을
뜯어내고 개조시킨 단순 차량으로 활용하는 미군
BA-64 장갑차의 제원
형식- 장갑차
생산국가-소련
사용년도 -1942년–1950년대
사용된 전쟁- 제2차 세계대전
한국 6.25 전쟁
제작자- 비탈리 그라체프
제작사 -GAZ
제작년도- 1942~1946
생산댓수-9110대
파생형- BA-64B, BA-64D, BA-64E, BA-64G, BA-64W
무게-2.36톤
길이-3.66m
높이-1.90m
인원-2
장갑 두께-4~15mm
무장-7.62×54mmR DT
실탄 적재량-1260발
엔진- 수냉식 4기통 GAZ-MM 50마력(37킬로와트)
톤당 마력 - 22 hp/tonne
현가장치- 휠 4x4
그라운드 클리어런스(지표로부터 크랭크 샤프트까지의 거리)
- 23.5 mm (0.9 in)
주행거리- 300–600 km
최고시속 - 80 km/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