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차 세계대전시 이태리 로마 수복을 위해 카스텔포르테에서
독일군의 거점에 75mm 대전차포 사격을 가하는
미 육군 제 755 전차대대의 M4 셔먼전차 벨 오브 리틀 록 - 1944년 5월 12일
제 2차 세계대전 중반기 미국의 프레스드 스틸 카 회사(Pressed Steel Car Company, Inc)는
1942년 3월경 부터 1943년 12월까지 75mm포 장착 M4(75)s 전차 1000대와
75mm포 장착 M4A1(75)s 전차 3700대를 제작 생산했다.
2차 세계대전시 미 육군 M 4 셔먼전차 초기형 다이렉트 버전(DV)의 전면 경사면
M 4 셔먼전차 초기형 다이렉트 버전(DV)과 M 4 셔먼전차 개량형 페리스코프 버전의 승무원 피탄 비교 형태
PSC형 M4 셔먼 전차는 1943년 3월 말에 생산된 M34A1 75Mmm포좌를 전차 무장으로 도입했으며
1943 년 4월 말에는 "보편적 형태"의 모래 방패를 도입한 것으로 보고된다.
모래 방패는 미국 기갑부대 대원들에개는 인기가 없었으며 여기에서 볼 수 있듯이 대부분 제거되었다.
나중에 M4 셔먼 모래 방패형 전차는 모래방패를 차체에 지지할수 있는
부착식 강철띠의 테두리를 용접시킨후 부착시켰다.
사진의 M4 셔먼 전차 벨 오브 라틀 록 전차는 적 스나이퍼의 탄환에 표적이 되어
노출이 되는 전방 주시 다이렉트 버전이며 차체 하부의 용접된 형태를 눈여겨 볼수 있다.
1943년 5월 경에 M4 셔먼 전차는 독일군 88mm 포 내지 75mm 대전차포의
전면 포격시 관통을 피하기 위해 압착 강철을 팩에 포함시켜 헤드 카운트로 이전시키는 작업을 완료했다.
그리고 주조시 결함은 용접 재료를 채워서 수리되었다.
M4 셔먼 전차 밸레 리틀 록 전차는 가장 광범위한 개조 작업이 동반되었다.
그만큼 미국 프레스드 스틸 카 회사(Pressed Steel Car Company, Inc)에서 제작 생산된
M4 셔먼 전차는 미 기갑부대 대원들에게 그 품질이 썩 만족스럽지 못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사진속 M4 셔먼 전차 벨 오브 리틀 록 전차 뒤의 M4 셔먼 전차는 미국 PSC사에서 생산된 초기형으로 보이며
미 통신대대의 종군 기자가 M4 전차 75mm 주포의 발사 순간을 포착한 사진이다.
미 재 755 전차대대의 M4 셔먼 전차 벨 오브 리틀 록의 차체 측면에 그려진
익살스러운 그림을 바라보며 미소짓은 전차 승무원 - 1944년 5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