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Tank

제 2차 세계대전중 개발된 모든 미군 전차들의 기초 차량이었던 M 1 컴뱃카 - WW2 U.S Army developed Tanks Basic model M 1 Combat Car

슈트름게슈쯔 2017. 11. 18. 12:07



2차 세계대전 발발 2년전 1937년에 개발 제작되었던 미군의 기갑차량 M 1 컴뱃카











제 2차 세계대전에 개발 제작되었던 모든 미군 전차들의 기초 차량으로 작용했던 M 1 컴뱃카




1939년 후반기에 생산된 M 1 컴뱃 카를 사령 전차로 사용했던 미 제 13 기병 연대의 지휘관 로버트 틴달 (Robert Tyndal)




뉴욕에서 열린 세계박람회에 선보인 M 1 컴뱃카를 바라보는 

공화국 군대 제복 착용 미국 남북전쟁 참전 용사 - 1939년  



미국 최초의 탱크인 M1917 경전차는 제 1차 세계대전 후반기에 제작되었던

프랑스의 르노 FT 경전차를 기반으로 대량 생산되었다. 

그리고 전후 설계된 US-British Tank 마크 VIII 리버티는 미국 최초의 중전차였다. 

이 전차의 생산 댓수는 100대가 넘었다. 

이후 1920년 미국 육군의 신형 탱크로 포드 (Ford)사와 몇몇 다른 회사는 시제형을 

제안했으나 선택된바 없이 그러한 모든 프로젝트가 생산 라인에는 도달하지 못했다. 

커닝햄이 디자인 한 T1 경전차 또한 그다지 만족스럽지 못했다.

이후 미국의 엔지니어 윌리엄 크리스티 (William Christie)는 

"레이스 탱크 (the Race tank)"라고 불리는 혁신적인 기병 탱크를 설계했다. 

M1928 모델은 시제형 테스트를 한정된 숫자로만 생산되었으며 

대규모 생산 단계까지 접근하지는 못했다. 




크리스티가 제작했던 M 1928 시제형 기갑차량




크리스티가 제작했던  T3E2 전차



 미 육군 참모 총장 인 더글러스 맥아더 (Douglas MacArthur)는

 1933년까지 새로운 미군 장갑차의 개발을 명령했다. 

미군의 전투 차량이라는 용어는 기병 연대가 부대에 탱크를 보유하지 못하도록 했던

1920년 연방법에서 파생된 것이었다. 

맥아더가 주문했던 신형 장갑차의 사양은 적의 방어선 뒤에서의 정찰과 

급습 같은 전통적인 기병 연대의 임무와 보병을 위한 

신속한 화력 지원을 수행 할 수있는 화력을 갖춘 빠르고 기동성 있는 경기갑차량을 요구했다.




록 아일랜드 아스널사에서 개발했던 시제형 크리스티 현가장치 스타일 T 4 컴뱃카 




T4 시제형 차량




T 4 컴뱃카




T4E1 시제형 차량



T5 시제형 차량의 캐터필러 이탈 사고 


록 아일랜드 아스널사에서 기병 전차로 개발된 기갑 차량이었던 T 5는 

처음에 빅커스 암스트롱 6 톤 전차에서 그 제작의 영감을 얻었다. 

그러한 바 새로운 기갑 차량의 필요성으로 인해 

모든 지형에서 보다 잘 주행할수 있는 진보된 형태의 

 무장한 고속 기갑 차량을 개발하게 되었다.

 잠정적으로 그 차량의 주요 무장은 12.7mm 중기관총이었는데 이 중기관총은 

적 장갑차의 화력에 대비하여 충분하다고 판단되는 대형 기관총이었다.

 록 아일랜드 아스널사는 영국군의 베사 중기관총을 장착한 Mk.VI 경전차 개발과 함께

20mm 기관포를 장비한 독일군 2호 경전차와 많은 다른 경전차의 디자인을 참고 삼아 

전통적인 겹판 스프링을 새 버티컬 벌류트 스프링 서스펜션으로 대체했다. 

이 차량은 라이즈드 아이들러 대신에 트레일링 아이들러 휠이 있다. 

수직 벌류트 스프링은 크리스티가 고안했던 토션바나 전통적인 겹판 스프링과 같은

 다른 서스펜션 시스템보다 유지 관리가 더 쉬웠다. 

휠 트레인은 강철 및 고무 패드와 드라이 핀 트랙이 있는 2개의 2중 보기휠 대차로 구성되었다. 

다른 두 가지 시제형 차량이었던 T5E1과 T5E2는 1934년과 1935년 사이에 제작되어 실험되었다.




T5E1 시제형 기갑차량



T5E2 차량의 청사진은 표준화 된 360도 회전식 포탑을 비롯한

 다른 수정 사항등이 첨가되어 M1 전투 차량으로 설계되었다

그리고 이후 1937년부터 1939년까지 89대가 생산되어 1937년 미 육군에 제공되었다. 

M 1 차량은 짧고 넓으며 차체 무장으로 브라우닝 cal.50 (12.7mm)  중기관총 1정과

동축 cal.30 (7.62mm) 경기관총 4정이 

 "D"형 포탑이 장착 된 원통형 횡단면 포탑에 장착되었다.

 차체 상단에는 두 개의 커다란 해치가 설치되었다. 

차체는 평평한 강철판으로 만들었는데, 대부분은 볼트로 고정된 일부 요소로 용접되어 있었고, 

앞쪽 모서리에 두 개의 다른 cal.30 (7.62 mm) 경기관총을 수용시킬수 있었다. 

또 다른 AA 마운트는 마지막 차량 배치를 위해 포탑의 뒤쪽에 있는 회전 장치에 고정되었다.


M1A1은 1937년 (17 기)에 더 긴 변형 (선체는 4.44m - 17ft 7 인치에 달함)으로 제작되었으며, 

새로운 8각형 포탑및 두 대차 사이의 공간이 추가되었다. 

그로 인해 가이버슨 디젤 엔진이 장착된 기갑차량 M1A1E1 (7 개 유닛)과 

새로운 가이버슨 디젤 엔진과 후행 공회전 장치가 장착 된 기갑차량 M2 (34 개 유닛)가 탄생했다. 

후자는 M2A1 경전차를 만들기 위해 다시 수정되었다. 

1940년 7월까지 미국 기갑 부대와 미국 육군 차량의 구분이 폐지되었고 

M 1 전투 차량은 공식적으로 경전차로 불렸다. 

M 1 컴벳카 기능의 대부분은 제 2차 세계대전중 미국에서 개발했던

 모든 탱크의 개발을 위한 기초적 역할을 했다.



M 1 컴뱃카의 제원 


전장,전폭,전고 (L-w-H) 4.14 x 2.40 x 2.26 m

13ft6in x 7ft1in x 7ft5in

전투 중량 - 8.53 톤 (18,800 파운드)

승무원 4 명 (지휘관, 조종수, 기총수 2명)

엔진 - 컨티넨탈 W-670 7-cyl. 공랭식 가솔린 엔진

출력 - 250 마력 (190 킬로와트)

최고 속도 - 72km / h 도로위에서

서스펜션 - 수직 벌류트 스프링

주행거리-161 km (100 마일)

무장- cal.50 브라우닝 M1920 (12.7 mm) 중기관총 1정

        cal.30 (7.62 mm) 브라우닝 M1919 경기관총 4정

장갑 두께 - 최대 16 mm (0.63 인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