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Tank

패튼 소장과 미군 M1 전투차 - US Army Major general George S Patton and M1 combat car WW2

슈트름게슈쯔 2020. 4. 1. 00:04




제 2차 세계대전중 미국 루이지애나에서 작전 훈련중인 미 육군 제 2 기갑사단의 훈련용 기갑차량이었던 

 M1 전투차(Combat Car)와 패튼 소장 - 1941 



미군의 M1 전투차는 1937년 부터 1943년 까지 미국 Rock Island Arsenal 사에서 113대가 생산되어 

운용되었던 12.7mm 중기관총 1장과 7.62mm 기관총 2정을 장착했던 

9톤 중량에  최고시속 72km의 훈련용 기갑 차량이었다.

이 차량은 미군 기병대를 위해 제작되었던 전투차(Combat Car)였다.

1920년대 미국 국방법 (National Defense Act)은 탱크를 보병의 책임 병기로 설정했으며 

작전 참모는 탱크의 목적을 보병 부대의 지원으로 정의했다. 

 경전차는 무게가 5톤 이하로 정의 되었으므로 트럭으로 운반 할 수 있으며 

중형 탱크는 교량 중량 제한을 충족하기 위해 15톤 이하였다. 

당시 미국의 탱크 개발은 정부 지출에 대한 엄격한 제한으로 인해 1년에 2 대의 테스트 차량으로 제한되었다. 

그리고 미국 육군 군대의 기계화는 기병대가 보병을 지원하기보다는 공격적인 역할을 할 탱크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 더글러스 맥아더(Douglas MacArthur :미 육군 참모 총장)에 의해 추진되었다 .

미군 기병대 허용기갑 전투 차량을 갖춘 부대는 기병을 위해 개발 된 전차를 "전투 차"로 지정했다. 

1930 년대 중반기 미국 미시시피 강 유역의 무기 제조 도시 Rock Island Arsenal 은 

영국 빅커스 6 톤 탱크 에서 영감을 얻은 3 개의 실험용 T2 경전차를 제작했다 . 

동시에 기병대 T2와 비슷한 경전차 인 T5 전투 차량을 제작했다. 

이 두 차량의 중요 차이점은 T5가 수직 벌류트 스프링 현가장치 VVSS( Vertical volute spring suspension)를 

사용하고 T2 모델은 Vickers 전차에서와 같이 겹판 스프링을 사용한다는 점이었다. 

이후 T5 차량이 추가로 개발되었으며 T5E2 차량은 "M1 전투차"로 생산이 승인되었다. 

M1 전투차은 1937년 부터 운용되기 시작했다. 

이 차량은 아이들러 휠이 지면에 놓이도록 서스펜션을 변경 제작시켜 지면과 접촉하는 

트랙의 길이가 증가되었고 주행이 향상되었다.

그리고 이 차량에 다른 엔진과 개선된 포탑과 함께 M2 전투 차량을 생산했다. 

1940년 미 육군의 모든 전차를 관리할 기갑부대가 설립되면서 보병과 기병 전차 부대의 구분이 사라지게 되었다

그러한 연유로 인해서 "전투 차"라는 이름은 불필요했으며, 기병대 전차는 M1 전투차를 " M1A1 경전차"로,

 M2 전투차를 " M1A2 경전차"로 재지정했다.

제 2차 세계 대전 초기 미국제 M1 차량은 1941-1942년 필리핀 본토에서의 전투를 치르는 동안

전적으로 무기가 모자랐던 필리핀 군대에서 일본군의 침략에 맞서 사용되었다. 

그러나 필리핀 군대에서 운용되었던 모든 M1 전투차들은 일본군의 수중에 떨어졌다.

 M1 전투차와 M2 전투 차량은 일부는 훈련 목적으로 사용되었지만 

제 2차 세계대전중 미군에 의해 전투에 투입되어 사용되지는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