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 명소

프레데터-1 촬영지 멕시코 치아빠스주의 미솔아 폭포와 아구아 아술 폭포 - Predator Movie in Misol Ha waterfalls & Agua Azul Waterfalls Chiapas Mexico

슈트름게슈쯔 2020. 6. 15. 16:22

멕시코 치아빠스주 팔렝케의 미솔아 폭포 - 2019

 

미솔아 폭포는 팔렝케에서 가까운 약 2.7km거리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으며 차량 이동시 15~20분정도 걸린다.

아구아 아슬 폭포에서는 45~5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199번 고속도로에서 팔렝케 방향으로 가다보면 코코넛을 파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들을 보면 바로 그곳이므로 차를 멈춰야 한다.

 미솔아 폭포는 지역 사회에서 관리하며 입장료는 

가이드 드라이버가 돈을 거둬 표를 사오는 형태로 1 인당 $ 30 페소(약 2000원)이다.

 멕시코 치아파스 주에서 가장 유명한 곳은 정글 속에 남아있는 마야의 화려한 궁전 도시 팔렝케 유적이다.

유카텍 마야어로는 박이라고 부르며, '큰 물'이라는 뜻의 라캄하로 불리기도 했다.

 

 

멕시코 치아빠스주의 아구아 아술 폭포 - 2019 

 

프레데터-1 영화 촬영지중 한곳이었던 멕시코 아구아 아술 폭포는 산 크리스토발에서 199번 고속도로를 타고

오코싱고 방향으로 가는곳의  4시간 거리에 위치해 있다. 

팔렝케에서 출발을 하는 경우는 같은 고속도로를 타고 50 분에서 1 시간 정도만 가면 된다.

 1 인당 입장료는 $ 40 페소(약 3천원)이다.

대부분의 투어는 아침에 도착하여 몇 시간 동안 머무르고 떠난다. 

계절에 따라 오후에 거기에 도착한다면 자신을 위한 모든 장소를 공유할수 있다. 

 해가지기 시작하면 폭포 위는 어두워 지며 일반적인 물빛 청록색이 약간 옅어진다. 

공원 전체의 면적은 생각보다 넓은데 1 시간 이내에 폭포를 둘러 볼수 있다.

공원 지역 강의 길이는 15km 이상되며 9 개 이상의 수영 지역과 6 개의 간헐천이 있다. 

 자연 수영장에서 수영을 즐길수있으며 현지 공예품을 사고 싶다고 느끼면 길을 따라 많은 상점을 찾아 볼수 있다.

아구아 아술의 물빛이 아름다운 청록색 색채를 띄고 있는 이유는 수면 아래의 암석이 석회질로서

주로 수산화 마그네슘과 탄산 칼슘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이다.

햇빛이 수면 아래로 투영되면 파란색을 제외한 모든 색상이 변환되어 바닥의 석회질 암석에 도달하고

그 빛은 다시 수면으로 반사되어 외부에서는 청록색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