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panese Tank

구 일본군의 2식 수륙양용 전차 카미[WW2 Japanese amphibious tank Type-2 Ka Mi]

슈트름게슈쯔 2012. 11. 9. 17:34

 

 

전면에 부양용 몰딩 블록을 장착시켜 해안으로 항진하는 일본 해군의 카미 수륙양용전차

 

 

 

 

사이판섬으로 카미 전차를 실어 나르는 일본군의 단정 - 1944년

 

 

 

카미 수륙양용전차를 사이판섬으로 상륙하여 진군하는 일본군

 

 

 

 

일본군의 카미 수륙양용 전차 후부에 돌출되어 있는 2개의 스크류

 

 

 

필리핀에서 파괴된 일본군의 카미 수륙양용 전차를 살펴보는 미군

 

 

 

 

일본 2식 카미 수륙양용전차의 전면에 장착시키는 부양용 몰딩 블록

 

 

 

일본군의 카미 전차를 노획한 오스트레일리아 37/52  보병대대 병사들 - 1945년 9월 14일 솔로몬제도 뉴브리튼섬 라바울

 

 

 

일본군 카미 수륙양용전차로 부항 테스트를 하는 오스트레일리아군 병사들 - 1945년

 

 

 

태평양 전쟁의 유물로 남아 있는 팔라우섬의 구 일본 해군의  2식 수륙양용전차 카미

 

구 일본군의 2식 수륙양용전차 카미는 일본 육전대의 상륙 작전용으로 해군에서 개발했던 차량이었다.

일본의 수륙양용 전차 중에서 가장 많은 수량이 제작되었다.

95식 경전차를 베이스로 개발되었지만 방수를 위해 용접으로 만들어졌다.

원통형의 포탑에는 37mm 포가 장착되었고, 차체 전면부에는 7.7mm 포를 장착하였다.

 포탑 윗면에는 수상 항행용 전망탑이 탑재되고,

기관실 윗면에 설치된 냉각공기 흡입구에는 통풍탑이 설치되었다.

수상 항행 때는 2개의 스크류를 사용하고,

방향 변경은 차체 후면부에 장착된 2개의 노를 케이블을 이용하여 조작했다.

 1942년부터 생산에 들어가 180대 이상이 완성되어 남태평양 전투에서 실전에 투입되었다.

 

 

 

 

제작년도 1929년

 

제원

 

전장 7.5m
전폭 2.8m
무게 12.5t
무장 98식 37mm 포/7.7mm 기관총 1정
최대속도 9.5km/h

 

 

 

 

 

 

 

 

 

 

 

 

 

 

photo from : cs.finescal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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