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고학[考古學]

그리스 코린트 운하 횡단과 줄루 번지 점프[Greece Corinth Canal Crossing & Zulu Bungee jumping]

슈트름게슈쯔 2013. 2. 8. 11:02

 

 

프랑스 건설회사의 코린트 운하 건설 공사 - 1882년

 

 

수에즈 운하, 파나마 운하와 더불어 세계 3대 운하 중의 하나인

코린트 운하는 프랑스에 의해 1882년부터 공사가 시작되어

 1893년에 비로소 12년간의 난공사 끝에 완공되었다.

코린트 운하의 공사 기간이 10년간 걸렸던 수에즈 운하의 제작기간 보다도 길었던 것은

돌산으로 된 지형을  깎아야 했었던 어려운 난공사와 공사 자금의 부족 때문이었다. 

 

 

 

그리스 신화속의 시지프스가 바위를 산위로 계속 굴려 올렸다는

 

 아크로폴리스의 시지프스 산 - 1922년

 

 

 

2차 세계대전 그리스 침공 당시 코린트 운하 철교 밑의 독일군 - 1943년  

 

 

 

과거에는 코린트 운하의 수면 위 60m에 길이 33m의 다리가  놓여져 있었으나 현재 철도교(鐵道橋)는  폐쇄되었다.

 

 

 

 

코린트 운하는 이오니아 해의 코린티아코스 만과 에게 해의 사로니코스 만을

연결하는 폭 23m 길이 6343m의 운하로 그리스와 이탈리아를 연결하고 있다.

코린트 운하를 운하를 이용할 경우 펠로폰네소스 반도를 돌아가는 것 보다 700km 정도 운항거리가 줄어들었지만

운하의 폭이 24m, 깊이가 8m로 규모가 작기 때문에 운하를 이용하는 선박은 대부분 관광용 여객선이다.

 

 

 

 

 

모터사이클 선수 로비 매디슨(Robbie Maddison)의 코린트 운하 공중 횡단

 

 

 

 

 

 

 

코린트 운하의 번지 점프

 

 

 

남아프리카  줄루족의 이름을 딴 코린트 운하의 줄루 번지 점프대

 

 

코린트 운하의 다리위에서 수면까지는 그 깊이가 60m에 달한다.

요즘 코린트 운하의 다리 주변여러곳에는 이곳을 찾은 

 관광객들을 유치하기 위하여 번지 점프대 광고의 현수막들이 곳곳에 걸려 있다.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곳은 1879년 남아프리카의 이산들와나 전투에서

영국군을 전멸시켰던 용감한 아프리카 줄루족의 이름을 딴 줄루 번지 점프대 이다.

 

 

 

 

 

 

 

 

 

 

 

photo from : Histom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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