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츄리온 전차의 캐터필러 트랙 이음매를 해머로 쳐서 고정시키는 작업
톱니바퀴가 무한궤도 트랙의 가운데 부분 2곳에 맞물려 동력을 전달시킬수 있게 제작된 센츄리온 전차의 동륜(動輪
센츄리온 전차 트랙 1면 연결 작업을 완료 시키는 엔지니어들
교체시킨 센츄리온 전차 트랙의 외부에 녹 방지를 위하여 검정색 페인트칠을 직접하는 엔지니어
오스트레일리아 전쟁 박물관의 센츄리온 전차 트랙 교체및 녹 부식 방지를 위한 트랙 페인팅 작업 - 2007년 10월 7일
베트남전에 참전했던 이 센츄리온 전차의 넘버는 199056번이다.
전차 트랙의 수리 작업이 완료되면 센츄리온 전차는 오스트레일리아 전쟁 박물관에 전시된다.
베트남전 당시 오스트레일리아 제 1 기갑부대 소속의 전차장이었던 브루스 캐머런(Bruce Cameron씨 - 2007년 10월 7일
브루스 캐머런씨는 베트남전에 참전했던 오스트레일리아 제 1기갑부대의 제조번호 199056번 센츄리온 전차의 전차장이었다.
그는 1971년 6월 7일 베트남 Long Khanh 지방에서 북베트남군의 대대급 병력과 피할수 없는 격전을 치르게 된다.
당시 북베트남군은 그들의 거점이었던 벙커를 사수하기 위하여 필사적인 방어 전투를 벌이게 된다.
그에 따라 센츄리온 199056번 전차의 전차장 브루스 캐머런씨는
북베트남군의 거점이었던 벙커를 센추리온 전차로 집중적인 포격을 가하게 된다.
그 벙커 속에는 274명 정도 인원의 1개 대대급 규모의 북베트남군 병사들이 가득차 있었다.
결국 피아간의 치열한 전투가 벌어진후 북베트남군은 섬멸되었다.
하지만 그는 전투중 북베트남군이 발사한 RPG로켓이
자기가 타고 있던 센츄리온전차에 날아와 폭발하여 부상을 입었다.
그날 북베트남군의 공격을 받은 다른 3대의 센츄리온 전차들은 운이 나쁘게도
RPG로켓에 의한 전차 내부 포탄의 연쇄폭발로 인하여 완전히 파괴가 되어 버렸다.
이 센츄리온 전차는 나중에 오스트레일리아 육군 보병대의 도움을 받아 제자리로 옮겨지게 된후
다시 오스트레일리아로 돌아와 박물관에 전시되게 된다.
photo feom : Tracey Jon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