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 병기

우크라이나의 신형 장갑 전투차량 아조벳-Ukrainian New combat vehicle Azovets Unique urban Tank

슈트름게슈쯔 2016. 5. 6. 16:08
















우크라이나의 아르센 압자코프 내무부 장관이 방문한 가운데 치뤄진 

 신형 도시 전투형 기갑차량(Unique urban Tank) 

아조벳(Azovets) 시제 차량의 테스트 2015년 11월 28일 히르키우(하리코프)


















우크라이나의 신형 장갑 전투차량 아조벳 - 2015년 11월 28일 



2015년 11월 우크라이나에서 새로 제작된 아조벳(Azovets) 기갑차량은 

적의 모든 대전차 포탄으로 부터 방어 할수 있도록 장갑 방어력을 강화시킨 차량이라고 한다.

우크라이나의 아르센 압자코프 내무부 장관은 이 기갑차량을

혁신적 도시 전투형 전차(innovative urban tank)라고 지칭했다.

또한 우크라이나의 무기 큐레이터중의 한명인 여성 스베틀라나 코발레프스카야 즈바이치는 

아조벳(Azovets) 기갑차량은 기적의 기술(miracle technology)이

내장된 차량이기에 내부 장치가 노출이 될것을 우려하여

 시제 차량 태스트 당시 광전자 장치의 설치를 중단시켰다고 한다. 

스베틀라나 코발레프스카야 즈바이치는 

그것이 전차 내부에 장치된 인터컴 시스템이라고 한다.

그녀의 말에 따르면 그 제품을 공급받아서 아조벳(Azovets) 기갑차량 내부에 

사용하기 위해 그 제품을 생산하는 JSC Avicos사에 

 계약금으로 우크라이나 화폐 50만 흐리브냐를 지불했다고 한다. 

 아조벳(Azovets) 기갑차량은 러시아제 T-64 전차의 차체를 기본 베이스로 

차체 전면과 측면을 두터운 장갑으로 강화시키고 

차체 상부에는 중소구경 기관포 대신 항공기의 기관총좌 GS-23을 장착시켜 

180도 회전형 로터리식 기관총좌를 만들었는데 무장으로 7.62mm PKT 기관총이 사용되었다.

날카로운 독설로 잘 알려진 드미트리 로고진 러시아 방위 산업청의 부총리는

우크라이나의 아조벳(Azovets) 기갑차량을 가리켜 용접시킨 쓰레기통(waste bins)및 

쓰레기통 전차(Garbage tank)라고 비하했다.










photo from : avakov.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