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 병기

일본군의 97식 리쿠오 모터 사이클 사이드카 - Imperial Japanese Army Type 97 Rikuo Motorcycle sidecar

슈트름게슈쯔 2017. 10. 8. 20:32







중국 침략 당시 일본군의 97식 리쿠오 모터 사이클 사이드카






중국 침략 제 2 차 상하이 전투 당시 11식 경기관총을 사이드카에 장착한 일본군의 97식 리쿠오 모터사이클  - 1937년 



구 일본군의 97식 사이드카 모터 사이클은 미국  할리 데이비슨 사에서 

라이센스 생산 면허를 얻어내어 1935년 부터 산쿄(Sankyo Company)사에서 생산되다가 

나중에 리쿠오 나이넨(Rikuo Nainen Company)사에서 사이드카로 제작되었다.

 97식 사이드카 모터 사이클은 제 2 차 세계 대전 중 

약 18,000 대가 생산되어 구 일본 제국군에 의해 사용되었다. 

 나중에 사이드 카 없는 변형 모델이  생산되었는데 이 모델은 93식이라 불렀다.

 제 1 차 세계 대전이 끝난 후 수년간 미국 할리 데이비슨 사의

 모터 사이클은 자국 판매가 줄어들었다.

그것은 포드 (Ford) 자동차사의 모델 T 자동차의 가격 하락으로 인해 전국적으로 

오토바이 구매 수요에서 저렴한 자동차 구매로 전환되는 결과로 이어져 

수십 개의 미국 오토바이 브랜드 회사에서는  생산량이 현저히 떨어져 버렸다. 

할리 데이비슨사 또한 줄어든 국내 수요를 해외 판매에서 보완하려고 노력을 기울였으며

1920년대 중반까지 일본에 연간 2,000대를 판매했다. 

1932년에 일본 산쿄(Sankyo Trading Company)사에서는 

 할리 데이비슨(Harley-Davidson)의 완성된 라이센스 제품을 생산하기 시작했다.

이후 완성된 모터 사이클은 리쿠오(Rikuo)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그것은 왕의 길이라는 의미의 명칭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