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30년대부터 제작되어 2차 세계대전 말기까지 사용되었던
일본군의 중포대 견인용 92식 8톤 니-쿠 트랙터
구 일본군 92식 8톤 니-쿠 트랙터의 제원
제작년도- 1932년 (모델 A)
1936년 (모델 B)
차량 유형 - 중형 트랙터
생산 댓수 - 1.657 (두 모델 모두)
승무원 - 7명
높이 -2.58m
폭 - 2.0m
길이 -4.30m
전투 중량 - 8톤 (A 모델)
8.35톤 (모델 B)
최저 지상고- 0.29m
도하 수심- 0.48m
엔진 -모델 A : 수미다 6 기통 (가솔린)
모델 B : 이스즈 6 기통(디젤)
최고 속력 - 16km (모델 A)
20km (모델 B)
일본군의 8톤 중형 92식 트랙터 니-쿠
A,B 두가지 모델의 트랙터는
주로 150mm 96식 곡사포를
견인하는데 사용되었다.
92식 8톤 니-쿠 트랙터를 화물열차에 적재하여 전선으로 이동시키는 일본군
할힌골 전투 당시 전선에서 노획한 소련군 BT-10 장갑차를 92식 8톤 니-쿠 트랙터로 견인하는 일본군 - 1939년
태평양전쟁 당시 필리핀 전선에서 나뭇가지를 덮어 위장한 일본군의 92식 8톤 니-쿠 트랙터 - 1942년 4월
태평양전쟁 당시 제로센 전투기를 견인하는 일본군의 92식 8톤 니-쿠 트랙터
구 일본군 92식 5톤 이-케 (I-Ke)트랙터의 제원
Ko 모델
도입 연도 : 1931
무게 : 4.6 톤
크기 : 3.6 x 1.8 x 2.4 (h) m
속도 (최대) : 23 km / hr
엔진 : 가솔린 엔진 98 PS / 2200 rpm
승무원 : 6
견인포 : 91식 105mm 곡사포
- Otsu 모델
도입 연도 : 1936
무게 : 5.3 톤
크기 : 3.65 x 1.8 x 2.36 (h) m
속도 (최대) : 19 km / hr
엔진 : 디젤 엔진 92 PS / 1800 rpm
승무원 : 6
견인포 - 91식 105mm 곡사포
생산 수량 (총) : 422
91식 105mm 곡사포를 견인하는 일본군의 92식 5톤 이-케 (I-Ke)트랙터
중일전쟁 당시 중국 내륙을 침략하여 105mm 91식 곡사포를 견인하여
중국 북부의 농촌 하천을 건너가는 일본군의 92식 5톤 이-케 (I-Ke)트랙터 - 1938년
중일전쟁중 텐진 전투 당시 파괴된 일본군의 89식 이-고(I-Go)전차와
92식 5톤 이-케(I-Ke) 트랙터를 살펴보는 중국 국민당군 - 1938년
제 2차 세계대전 말기 전선으로 이동하는 일본군의 92식 5톤 이-케(I-ke) 트랙터- 1944년 4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