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ssian Tank

소련군 KV-1 전차 개량형 KV-1S 전차- Soviet Red Army KV-1Tank regenerative model KV-1S Tank during the German-Soviet War

슈트름게슈쯔 2018. 10. 21. 12:54



독소전쟁 중반기 소련 우랄 첼랴빈스크의 KV-1S 전차 제작 생산 공장 - 1942년 9월




독소전쟁시 우랄지역 첼랴빈스크 탱크 공장에서 1942년 9월~10월 에 생산되었던 소련군 KV-1S 모델 전차





소련군 KV-1S 모델 전차의 833-16 로드휠과 포탑의 난간과 뒷부분의 연료 탱크를 없애버린 형태 




608mm 광폭 트랙을 사용한  KV-1S 모델 전차


608mm 광폭 트랙은 1942년 11월 2일까지 사용되었다.




KV-1S 전차 포탑에 적힌 주조 번호


이 번호는 나중에 다소 다른 모습으로 생산 공장을 가리키는 번호가 되었다.




러시아 노브고로드주 파르피노 시에 전시되어 있는 KV-1S 전차의 833-16로드휠(오른쪽) 과 33-67 로드휠 




1943년 초기 KV-1S 전차  로드휠 공장에서 생산된  33-69 형 휠 




1943년 2월에 생산된 일련번호 30184번 KV-1S 전차  


포탑 상부에 손잡이 난간과 연료 탱크가 장착된 이 형은 1942년 12월 부터 생산된 형태였다.




1943년 7월 부터 배기 파이프 커버가 바뀐 KV-1S 전차 




1943년 8월 생산형 KV-1S 전차 




 독소전쟁중 1942년 9월 26일 소련군 제 33 전차여단에 전달된 KV-1S 전차들




스탈린그라드 근처에서 파괴된 소련군 KV-1S 전차 - 1942년 12월 





파괴된 소련군  KV-1S 전차와 독일군 



독소전쟁 당시 소련군 KV-1S 중전차는 KV-1 중전차의 개량형으로 1942년 하절기 

소련 우랄지역의 첼랴빈스크 탱크 공장에서 KV-1 전차의 재설계형이 제작 생산된 후 

8월 20부터 소련 군대에 전달되어 전선에 투입되기 시작했다.

 KV-1S 중전차는 KV-1 전차 보다 장갑을 얇게 제작하여 중량을 42.5톤으로 줄였다.

그에 따라 정면 장갑은 75mm가 되었다.

그것은 T-34 전차와 같은 전투력을 갖게 만들기 위함으로 

무게를 줄인 KV-1S형은 최고속력 43.3km를 달성할수 있었고 그로 인해 내구성및 기동성이 향상되었다.

개조된 KV-1S형 전차는 우선 포탑을 KV-1 전차의 포탑 보다도 작게 주물형 포탑으로 제작했고 

차체 뒷부분을 재설계하고 전체에 신형 유성 톱니바퀴식 변속기(planetary transmission)로 교체시킨 모델이었다.

그리고 이전 KV-1 전차에서 사용 된 클러치 및 브레이크 조향 시스템과는 달리 

정교한 유성 기어 변속기를 사용하여 보다 효율적인 기어 조향 장치로 재생시켜 신뢰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KV-1S 모델은 모두 1370대가 제작되었다.

1943년 여름 동부전선의 독일군 기갑부대에 판터 신형 전차가 출현하자 

소련군은 1941년 이후 처음으로 소련 중전차의 느린 기동성과 화력 약화에 대한  

심각성을 깨닫고 소련 중전차에 대한 개조 업그레이드 계획을 실행하게된다.

그리고 소련군 전차 부대는 독일군의 타이거-1 전차에 대항하여 점점 

대구경포를 장비한 전차들을 생산하기 시작한다.





상페테르부르크 인근에서 발굴된 독소전쟁시 북부전선이었던  

볼코프 전선에서 파괴되었던 소련군 KV-1S 중전차의 포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