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tish Air Force

영국 공군 잉글리시 일렉트릭 라이트닝 전투기의 추락 순간[RAF English Electric Lightning Fighters Crash moment]

슈트름게슈쯔 2014. 6. 11. 15:00










영국 공군의 잉글리시 일렉트릭 라이트닝 전투기


라이트닝 전투기는 2차 세계대전 이후 1950~1960년대 

미국과 영국에서 제트 전투기의 여러가지 모델이 우후죽순처럼 개발되고 출시되었다 

짧은기간 동안 운용되다 사라지던 시절 영국 공군 제트 전투기중의 한종류였다.


  




추락하는 영국 공군의 잉글리시 일렉트릭  P1B 라이트닝 XG332 전투기 - 1962년 9월 13일 



동서냉전기 영국 공군 잉글리시 일렉트릭 라이트닝 전투기의 조종사가 

지상에서 매우 가까운 곳에서 탈출하는 전투기 추락 장면 사진중의 하나인 유명한 사진이다.

이 사진은 짐 미드(Jim Meads)라는 자에 의해 촬영되었다.

XG332 넘버의 이 영국 공군의 잉글리시 일렉트릭 라이트닝 전투기 추락사고의 원인은

 디하빌랜드 비행장에 착륙하기 10초전 엔진과열에 의하여

 비행기 동체의 꼬리날개와 엑추에이터 부분에 화재가 발생했기 때문이었다.

지상에서 매우 가까운 높이에서 낙하산 탈출을 한 비행기에 탑승했던 조종사는 

지상 착지시 충격으로 두다리가 부러지는 골절상을 입고 말았다. 

하지만 1년후 조종사는 다시 라이트닝 전투기의 조종간을 잡을수 있었다.

이 이미지는  1962년 MOD에서 삭제된 사진이 되었지만

짐은 나중에 상금 1000달러를 받을수 있었다.

 짐 미드(Jim Meads)의 손자 또한 오늘날 활동하는 사진작가이다.







photo from : fearofland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