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 세계 전차

이탈리아군의 가장 쓸모 있었던 탱크였던 카로 아르마토 P 40 탱크 [WW2 Italian Army useful Heavy Tank Carro Armato P40 ]

슈트름게슈쯔 2013. 5. 10. 19:00

 

 

이탈리아 피아트 안살도 공장의 카로 아르마토 P 40 탱크 

 

 

 

이탈리아 피아트 안살도 공장에서 갓 완성된 카로 아르마토  P26/ 40 탱크

 

 

 

 

카로 아르마토 P 40 탱크의 전면

 

 

 

카로 아르마토 P40 탱크의 측면

 

 

 

 

카토 아르마토 P40 탱크의 웟면

 

 

 

카로 아르마토 P40 탱크의 후부

 

 

 

 

 

 

독일군이 이탈리아군에게 노획하여 활용하는 카로 아르마토 P 40 탱크

 

 

 

 

 

 

독일 쿠머스도르프 병기 실험장의 이탈리아군의 카로 아르마토 P 40 탱크와

 

목재로 제작한 독일 야크트티거 모조 전차 - 1945년 3월 5일

 

 

 

2차 세계대전 당시 이탈리아군의 카로 아르마토 P40 전차는 안살도사에서 제작된 26톤 중량의

L/34 Ansaldo 75mm 포를 장착한 중전차였다.

이 전차는 1940년에 설계되어 1943과 1944년년 두해동안 도합 103대가 안살도사에서 생산되었다.

카로 아르마토 P 40 전차의 디자인은 같은 이탈리아의 피아트 안살도  M11/39 경전차를

기본격으로 차체를 대폭늘이고 무장을 강화시킨 형태였다.

그러나 안살도사의 설계자는 이러한 복고풍의 전차 제작이 시대에 뒤떨어지는

멍청한 설계라고 판단한후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전차로 대두된 소련군의

T-34/76 전차의 경사장갑 차체를 벤치 마킹하여 재빨리 개조하여 제작시키게 된다. 

1943년 9월 사실상 이탈리아군이 연합군에게 항복했지만 독일군에게 점령당했던

 이탈리아군과 연합군의 휴전(Armistice of Cassibile)시기 당시 

이 전차는 독일군이 소량 노획하여 사용하였다.

독일군은 이탈리아를 점령한후 쓸만한 무기들을 가리지 않고 강탈하였다.

이탈리아군에서 수탈한 세모벤테전차및 안살도 경전차와 베레타 기관단총등은

전쟁물자가 전적으로 모자라던 동부전선및 독일군 여러 방면의 전선 부대에 보내어졌다.

동부전선에서 대구경 주포를 장착한 신형 소련전차를 상대하기 힘겨웠던 독일기갑부대에 있어서 

 그나마 그들이 바라본 이탈리아 육상 병기의 전차중에서 가장 쓸만했던 전차는 Carro Armato P40 전차였던 것이다.

인원 4명의 카로 아르마토 P40 탱크 전면 포탑 장갑의 두께는 50mm 였고 측면 장갑의 두께는 40mm 였다.

 75mm 주포외에 부무장으로 8mm 구경의 Breda 38 기관총을 장착시켰으며  

엔진은 V-12 SPA 342 디젤 엔진으로 출력은 243Kw였다.

톤당 마력은 11.53hp/tone이었다.

현가장치는 세미 일리프티컬 리프 스프링 부기 시스템이었다.

주행거리는 280km였으며 도로상에서 최고시속은 40km 야지에서는 25km의 속력을 낼수있었다.

 

 

 

 

 

photo from : beutepanzer.r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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